암 진단비 안내

암 진단비 안내

과거에는 암진단을 받으면 생존율이 매우 낮은 편이었지만 요즘은 의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치료비용이 줄지않고 계속 늘어나는 추세여서 암보험을 준비해서 이를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을 준비하는것 외에도 건강검진을 받거나 건강을 관리해서 암 자체를 예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그럼에도 암에 걸리면 막대한 치료비로 고생하게됩니다.
그러니 이런 노력을 하고있더라도 암보험을 준비해서 의료비를 준비하는게 제일 현명한 방법입니다.


암보험을 가입했을 때 받는 대표적인 보장은 진단비가 있습니다.
미리 받을 금액을 정해두고 암으로 진단받았을 때 받는 방식이어서 가입할 때 얼마를 받을지 선택하게 되는데 되도록 높게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상품에 따라서는 1억원 이상까지도 받을 수 있지만, 이렇게 받으려면 보험료가 매우 비싸지니 부담되지 않는 한도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너무 적게 가입하면 치료비를 제대로 대비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못해도 3천만원 정도는 가입해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진단받는 시점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암보험에 가입하고 1년이 지나기 전에 암에 걸린다면 아직 감액기간이 남아있어서 정해둔 금액의 50%밖에 받지 못합니다.
이 기간때문에 하루차이로 진단비가 크게 갈릴 수 있으니 온전히 보장되는 시기를 똑바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약관에서 정한대로 진단받지 않았다면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으니 보험약관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