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질병서류 안내

질병으로 보험금을 청구하실 때는 보험금 청구서, 청구인의 신분증 사본 등과 같은 공통서류와 함께 그 질병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가 따로 필요합니다.
만약 암에 걸려서 진단비를 받아야 한다면 암으로 확진한 진단서, 조직검사결과지 등이 필요합니다. 
조직검사가 불가한 경우 CT, MRI 등의 영상검사 판독 결과지가 필요하고 백혈병은 골수검사지 및 혈액검사 결과지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뇌, 심장 질환자도 진단서 및 정밀검사결과지가 필요한데 질병에 따라 다르니까 담당자와 상의하셔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할 수 있도록 합시다. 
주의할 점은 진단서에 반드시 한국 질병분류번호가 기재되어서 어떤 질병인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진단명(질병분류코드)은 입,퇴원확인서나 통원확인서, 진단서, 약국의 영수증 등에 적혀있습니다.
그러니 이런 서류를 제대로 발급받고, 보관하셔서 보험금을 청구할 때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시다. 


또한 피보험자가 태아라면 진단서와 입원확인서 외에 출생증명서를 요구할 수도 있으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만약 입원을 하거나 수술했다면 서류에서 입원기간과 수술일자, 수술명을 확인할 수 있어야합니다.
이렇게 본인이 받은 치료가 무엇인지, 어떤방식으로 받았는지를 확실히 알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한다고 생각하시면 쉽게 기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청구를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할 때도 이런 서류를 꼭 제출해야하니 미리 발급받아서 사진을 찍어두면 청구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