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리모델링 

보험리모델링이란 이미 가입한 보험을 점검하여 중복으로 보장되는 부분은 정리하는 일인데요.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부족한 부분은 신규로 가입하거나 보충하여 합리적으로 보험을 재구성하는 과정입니다.

즉,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고 보장 내용을 최적화하여 보험의 경제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따라서 보험리모델링으로 원하는 효과를 얻고자 한다면 먼저 자신이 가입한 보험이 어떤 것인지, 꼭 필요한 것인지부터 따져봐야 합니다.

 

이미 가입한 보험증서를 꼼꼼하게 읽고 지금까지 낸 보험료, 남은기간, 보장되는 질병과 특약, 보장 기간등을 알기 쉽게 정리하여 점검하는것이 좋습니다.

보험에 가입할 때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것 중 하나가 보장 기간입니다.

이전에 가입한 보험의 만기가 70세라면 정작 병원비가 집중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시기에 보장을 받을 수 없게 될 수 있는데요.

노후에는 보험이 없다보니, 경제적인 문제로 치료를 포기해야 할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장기간이 짧은 상품의 경우 만기를 길게 재가입하는 것이 좋은데요.

만기를 길게 설정할 수 없다면, 해지 후 다른 보험을 알아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망 및 장해 등에 지나치게 보장금액이 치중되어 있을 때도 개편이 필요한데요.

사망 및 장해에 대한 보장을 일부분 정리하여 노후대비 등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기간이 끝난 후 재가입하려면 보험나이와 위험도가 높아져 보험료가 비싸질 수 있습니다.

또한, 병력이나 건강상의 이유로 가입이 안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여러 보험에 가입한 경우 보장내용을 살펴보면 중복되는 부분이 많을 수 있는데요.

이처럼 보장받는 부분이 중복되는 경우 보장금은 많아질 수 있으나, 보험료가 불필요하게 지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복되는 보장에 대해서는 일부 정리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보험 계약 전체를 해지하는 것이 아닌, 중복된 내용만 정리한다면 중도 해지에 따른 불이익 없이 보험료는 줄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 내용을 참고하여 보험리모델링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