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력 암 확인 

가족력이 있으면 암에 걸리기 쉽다는 말이 있어서 암보험을 많이 가입하는게 좋을지 고민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보험을 너무 많이 가입하면 보험료부담으로 생활이 어려워지고 하나도 제대로 유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불필요하게 많이 가입하는것보다는 하나의 암보험을 똑부러지게 준비하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의학기술이 발달하서 암에 걸려도 제때 치료받으면 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지만 이 시기를 놓치면 건강이 급격하게 나빠져서 사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암은 사망원인 중 높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암보험의 필요성이 더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족력이 있는 사람도 없는 사람도 암보험을 준비할 때 생각할 것은 똑같습니다.
왜냐하면 전체 암 발생률로 봤을 때 가족력은 낮은 수치여서입니다.
그러니 굳이 무언가를 해야한다는 압박을 느낄 필요는 없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그저 가족력이 있는 사람이 한도를 조금 더 높게 만들거나 조심해야 할 암특약을 하나 추가하는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만약 가족중 폐암에 걸린 사람이 있다면 폐암진단비를 추가하면 됩니다.
그리고 유방암 가족력이 있다면 유방암을 생식기암이 아니라 일반암으로 보장하는 상품을 찾으면 될 일입니다.
아니면 진단비를 3천만원에서 5천만원 정도로 올려서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니까 자신의 건강과 가족력을 알아보고 그에 맞춰 합리적인 보험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