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 및 통원 서류

질병이든 상해든 치료를 위해서는 병원에 가야 합니다. 
증상에 따라 입원을 하느냐, 통원하여 치료받느냐가 결정되는데 치료방법에 따라 보험금을 청구할 때 준비하는 서류가 달라지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먼저 통원치료는 진단명과 통원일자 및 기간을 알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진료비계산서, 진료비세부내역서, 처방전, 진단서, 통원확인서,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료차트 등 다양한 서류 중 1가지를 선택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치료비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달라지는 일도 있으니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제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통원치료는 치료비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진단서를 발급하는 비용보다 보험금이 적을 가능성도 있기때문입니다.
그러니 보험금을 신청할 때 어떤 서류를 제출해야하는지 제대로 파악해서 발급비와 보험금을 잘 따져봐야됩니다.


 
다음으로 입원치료는 진단서나 입,퇴원 확인서를 제출해서 증빙할 수 있는데 입원기간과 진단명이 기재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제출하는 서류가 금액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예를들어 50만원 이하는 진단서를 진단명이 포함된 입,퇴원확인서 또는 진단명과 입원기간이 포함된 진료확인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료비계산서나 진료비세부내역서 등도 제출할 수 있는데 만약 비급여내역이 없다면 진료비세부내역서는 생략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이런내용을 확인하더라도 막상 보험금을 청구할 때가 되면 생각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적어도 치료를 증명하는 서류를 내야한다는 것만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보험금을 청구할 때 설계사에게 도움을 받으면 되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