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류별 암보장

종류별 암보장

암보험은 필요성이 계속해서 높아지는 상품입니다.
왜냐하면 평균수명기간까지 살 경우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린다는 통계가 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수명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므로 이런 중대질환의 발병률은 계속 높아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암보험을 미리 가입해두시기 바랍니다.


암보험을 준비하면 진단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데 진단비는 암의 종류에 따라 받는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보험사에서는 암을 소액암, 일반암, 고액암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먼저 소액암은 경계성종양,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 등 발병률이 높은 암이 포함되서 진단비를 10~20%만 보장합니다.
높은 발병률에도 진단비가 적은 이유는 치료방법이 어느정도 정립되서 간단히 치료할 수 있어서입니다.
그렇다보니 치료비도 적게들어서 진단비를 20%만 받아도 충분히 의료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고액암은 발병률이 낮아서 확실한 원인이나 치료법이 없어 치료에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암 자체도 뇌암, 췌장암, 백혈병 등 매우 위험한 증상이어서 쉽게 치료할 수 없어 치료비가 많이필요해서 다른 암보다 많은 진단비를 지급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분류에 포함되지 않는 암은 모두 일반암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만약 생명보험사에서 가입한다면 전립선암, 난소암, 유방암 등이 생식기암으로 분류되서 소액암과 같은 진단비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렇게 암에 따라 받는 금액이 다르니 암보험 가입시 소액암과 고액암도 제대로 보장하는 상품을 찾고 가능하면 소액암 분류가 적은 상품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