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책기간 확인

면책기간 확인

암에 걸리는 이유는 유전적인 원인과 생활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 중에 걸린 사람이 있으면 암보험을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으며 특별계약을 추가를 해서 가족력을 충분히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암보험을 가입할 때 보장범위가 넓고 진단비를 많이주는 상품이 좋습니다.
그런데 진단시점마다 보험금이 다를 수 있고 가입 후 바로 보장받는 게 아니라 일정한 기간이 지나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면책기간이라고 하는데 이것때문에 암보험은 일찍 가입해두는게 좋은 선택입니다.


일반적으로 면책기간은 90일이지만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책기간이 지난 뒤에는 1~2년 정도 보험금을 50%만 주는 감액기간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보험에 가입하고 2년이 지나야 100%의 완전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면책기간이 지나기전에 암진단을 받거나 암으로 치료, 수술 등을 하게된다면 보장이 안되는 것은 물론이고 보험계약도 무효로 취소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되면 암에 걸린 이력이 생겨서 다른 암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힘들어집니다.
보험심사에서 암은 중대질환에 포함되는 것으로 과거 5년간의 이력을 확인하니까 최소한 5년은 가입이 힘들어지는 것입니다.
혹여 치료를 받지못하거나 중간에 재발, 전이가 발생하면 가입하기 어려운 기간이 더욱 길어집니다.
그러면 결국 암치료비를 모두 본인의 능력으로 해결해야해서 부담이 커지게되니까 면책기간에 암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서둘러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