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시 확인하면 좋은것

가입시 확인하면 좋은것

암을 포함해서 많은 질병들이 본인이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서 발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암을 대비하려면 항상 건강을 유지하는 게 좋은데 이는 시간과 노력이 매우 많이 필요한 방법입니다.
빠르게 암을 대비하고 싶다면 암보험에 가입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런데 암보험에 가입할 때는 여러가지를 따져보는게 좋습니다.
먼저 암보험은 보장기간을 최대한 길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자신의 나이가 많아질수록 암에 대한 위험이 커지게 되므로 한번 가입했을 때 최대한 오래 유지하는 것이 좋아서입니다.
다음으로 암보험은 진단/수술/입원 등의 보험금을 지급하는데 암 진단을 받아도 요양, 통원비를 반드시 받는 것은 아닙니다.
진단비는 암을 진단만 받으면 받을 수 있는 금액이지만 다른 보장은 치료를 하거나 입원을 하는 등의 조건을 따로 충족해야합니다.


그래서 암에 걸려서 치료는 받았지만 입원하지 않았다면 입원비 특약에 가입했어도 보험금은 받을 수 없습니다.
이런 이유탓에 보험금을 받으려고 억지로 입원하는 일도 있는데 안타깝게도 의사에게 입원이 필요하다는 소견을 들은게 아니라면 입원해도 보험금 지급이 안됩니다.
또한, 입원한 이유가 암을 치료하는 게 아니라 수술 후 휴식을 위한 목적이거나 암으로 생긴 합병증때문이라면 약관상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이런 내용을 자세하게 알아두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런 특약에 가입하는 것보다 진단비를 넉넉하게 가입하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진단보험금이 충분할경우 이것을 입원비, 치료비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정보를 가지고 암보험 가입을 진행하신다면 큰 이익을 볼 수 있으니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