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정보

암보험을 준비하면서 꼭 확인해야 할 내용이 있다면 그것은 진단비입니다.
기본계약이라서 중요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내용이므로 신중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먼저 유사암, 소액암도 같이 보장하는 진단비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유사암, 소액암이 제외된 진단비라면 특약에서 따로 가입하지 않으면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이런 암들은 상대적으로 치료비가 적은 편이지만 그래도 도움없이 스스로 처리하려면 제법 부담스러운 금액입니다.
그러므로 꼭 유사암진단비, 소액암진단비 등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보장금액을 살펴봐야 합니다.
암은 부담이 큰 질병이니까 보장금액은 많을수록 좋지만, 그래도 너무 많아지면 보험료가 부담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리하지않고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금액내에서 설계하는 게 좋습니다.
평균적으로 3000만원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가족력이 있으면 조금 더 추가해주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진단비는 최초 1회만 지급하는 금액이라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1번 암으로 진단받으면 그 다음에는 진단비를 받지 못합니다.
이를 대비하려면 재발과 전이 등 2차암에도 진단비를 지급하는 특약에 가입해둬야 합니다.
그런데 이 특약은 2년마다 지급하는 조건이 있어서 최초로 암을 치료한 뒤 2년 이내에 암에 걸린다면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가입하실때 신중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진단비를 받을 수 있는 시기를 제대로 알아둬야 합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가입하고 바로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냐고 생각하겠지만, 암보험에는 가입하고 90일간 면책기간이 있습니다.
이 동안에는 어떤 일이 생겨도 보장받을 수 없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진단비만 보더라도 생각해야 할 것들이 굉장히 많으니 꼭 신중히 생각해보고 암보험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