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정보

암보험 유리하게 가입하는 방법

관리자 2018.11.28 20:31 조회 수 : 19

살면서 꼭 필요한 보험을 이야기할 때 암보험도 빼놓을 수 없는 상품입니다.
많은 사람이 필요성을 느껴서 가입하고 있는 상품이지만 장기간 유지하는 부담때문에 가입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잘못 가입해서 오히려 손해를 보고 있는 사람도 있는데 그래서 어떻게하면 암보험을 유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암보험에 가입할 떄는 보장내용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진단비가 제일 중요한데 소액암으로 분류되서 보험금을 적게받는 암의 종류가 적은 게 좋으며 소액암을 20%로 보장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반암 진단비는 적어도 3천만원 이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두번째로 생명보험사보다 손해보험사로 가입하는 게 기본적인 보험료에서 유리하며 전립선암, 유방암 등을 일반암으로 보장받을 수 있고 감액기간도 짧습니다.


세번째는 다이렉트 가입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다이렉트한 인터넷에서 가입하는 것을 말하는데 설계사를 통해 가입했을때 보다 10~15%정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은 수십년을 유지하게 될 보험이니 보험료 부담은 최소한으로 하는 게 좋습니다.
그러므로 다이렉트 암보험도 선택지에 포함시켜서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네번째로 보장이 정말로 필요한지 다시 한 번 검토해보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암은 재발, 전이가 쉬운 특성이 있어서 재진단암 진단비를 가입하는 일이 있습니다.
이 특약에 가입하면 1번 밖에 받지 못하는 진단비를 2년마다 계속 받을 수 있는데 문제는 2년 이전에 발병하면 받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암의 재발은 보통 최초 발병일에서 1년 이내에 생기는 일이 많은 탓에 이 특약은 애물단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이런 정보도 제대로 파악해서 특약의 필요성을 다시 생각해보고 최종적으로 가입을 결정지어야 손해없이 합리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